공유하기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이전 집에서 쓰던 인터넷을 그대로 이전설치하려고 신청했는데 기사님이 방문해서 배관 막힘으로 설치가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지금은 임시로 휴대폰 테더링으로 사용 중인데, 당장 인터넷이 필요한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설치불가일 때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공유하기
등록자

김기현

등록일
2025-12-03 17:04
조회
9

[RE]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2-03 17:04
조회
5

[RE]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이전설치 요청 시 배관 막힘, 건물 내 포설 문제, 단자함 불량 등의 사유로 실제 설치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통신사 내부적으로 ‘이전설치 불가’ 판정이 나오기 때문에, 고객님 입장에서는 별도의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1. 기사 방문 결과 등록 여부 확인
    기사님이 현장에서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면 내부 시스템에 ‘설치불가’로 결과가 반드시 등록됩니다. 이 등록이 있어야 위약금 면제가 가능합니다.

  2. 해지센터 통해 위약금 면제 요청
    설치불가가 확인되면 해지센터에서 확인 후 위약금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해지할 때 “이전설치 불가로 인한 위약금 면제 요청”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3. 새로운 인터넷 가입 시 유의사항
    기존 회선이 ‘이전설치 불가’로 해지된 상태라면, 동일 명의라도 바로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 명의를 이용한 편법 신규가입 방식은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필요하시면 사용 용도, 건물 형태, 원하는 통신사 등 확인 후 가장 안정적인 조건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담연락처 : 010-6313-7054 김현수 과장
상담가능시간 : 9:00 ~ 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2-03 17:05
조회
3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573개통문의요~1최윤식2015-04-11
답변완료
572단도직입적으로 묻습니다1익명2015-04-10
답변완료
571상담요청합니다~1유지은2015-04-10
답변완료
570문의드려요...1뽀로로2015-04-10
답변완료
569kt 인터넷만 가입하고싶어요1박세희 2015-04-10
답변완료
568lg 홈보이만 신청 가능한가요?1윤지훈 2015-04-10
답변완료
567사은품문의1재롱이2015-04-10
답변완료
566가입문의요1김희숙2015-04-09
답변완료
565가입시 필요서류가 있나요?1안정숙2015-04-09
답변완료
564가입신청문의1김태영2015-04-09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