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이전 집에서 쓰던 인터넷을 그대로 이전설치하려고 신청했는데 기사님이 방문해서 배관 막힘으로 설치가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지금은 임시로 휴대폰 테더링으로 사용 중인데, 당장 인터넷이 필요한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설치불가일 때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공유하기
등록자

김기현

등록일
2025-12-03 17:04
조회
9

[RE]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2-03 17:04
조회
5

[RE] 해지절차관련 도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이전설치 요청 시 배관 막힘, 건물 내 포설 문제, 단자함 불량 등의 사유로 실제 설치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통신사 내부적으로 ‘이전설치 불가’ 판정이 나오기 때문에, 고객님 입장에서는 별도의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1. 기사 방문 결과 등록 여부 확인
    기사님이 현장에서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면 내부 시스템에 ‘설치불가’로 결과가 반드시 등록됩니다. 이 등록이 있어야 위약금 면제가 가능합니다.

  2. 해지센터 통해 위약금 면제 요청
    설치불가가 확인되면 해지센터에서 확인 후 위약금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해지할 때 “이전설치 불가로 인한 위약금 면제 요청”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3. 새로운 인터넷 가입 시 유의사항
    기존 회선이 ‘이전설치 불가’로 해지된 상태라면, 동일 명의라도 바로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 명의를 이용한 편법 신규가입 방식은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필요하시면 사용 용도, 건물 형태, 원하는 통신사 등 확인 후 가장 안정적인 조건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담연락처 : 010-6313-7054 김현수 과장
상담가능시간 : 9:00 ~ 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2-03 17:05
조회
3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1785리모콘이 고장났어요ㅠㅠㅠ1유현지2016-09-12
답변완료
1784다시 문의 드려요1이태선2016-09-12
답변완료
1783설치예약이 가능할까요?1장준형2016-09-12
답변완료
1782SK핸드폰묶어서가입할때.1유정예2016-09-12
답변완료
1781skt온가족플랜 가입 하려 합니다.1서동휘2016-09-09
답변완료
1780사은품관련문의1배나은2016-09-09
답변완료
1779추석연휴 설치 및 사은품입금 문의합니다1오병준2016-09-09
답변완료
1778사업자는 가입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1꼬꼬존2016-09-09
답변완료
1777약정가입관련해서 문의합니다.1강보경2016-09-09
답변완료
1776사은품 언제 들어와요??1뿅뿅2016-09-09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