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약정이 아직 1년 정도 남았습니다.
최근에 요금이 부담되고 속도 문제도 있어 해지를 고민 중인데, 위약금이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위약금을 줄일수 있을까요?

공유하기
등록자

고성현

등록일
2025-11-21 15:55
조회
6

[RE]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5
조회
3

[RE]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인터넷 해지 시 위약금이 크게 나오는 이유는 대부분
약정기간 잔여개월 + 결합할인 + 장비지원금 등이 한 번에 정산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고객님 상황에 따라 위약금을 줄이거나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존재합니다.

  1. 속도/장비 문제로 품질보증 처리 요청
    실제로 속도 불안정, 끊김 등이 반복된다면 품질 점검 후 통신사 책임이 인정될 경우
    위약금 면제 또는 감액 해지 요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품질 문제가 지속적으로 확인된 사례는 해지 승인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2. 이전 설치 불가 사유 발생 시 면제 가능
    이사를 계획 중이시라면 새 주소지에서 설치가 불가한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기사 방문 후 ‘설치 불가’ 판정이 공식적으로 리포트에 남아야 적용됩니다.

  3. 상품 변경을 통한 위약금 최소화
    해지를 바로 하지 않고 요금제를 일시적으로 낮추거나 TV/전화 등을 재조정해서
    부담을 줄이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이후 약정 종료 시점에 자연스럽게 해지하면 위약금이 없어집니다.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사용 중인 통신사 / 약정 만료일 / 결합 여부 / 주소지 / 속도 문제 유무
이 다섯 가지를 알려주시면 위약금이 실제로 어느 정도 나오는지,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상세히 체크해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연락처 : 010-6313-7054 김현수 과장
상담가능시간 : 9:00 ~ 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6
조회
2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7271인터넷가입에 대해 궁금합니다1이수진2014-12-02
답변완료
7270LG 인터넷 가입원해요11112014-12-02
답변완료
7269현금 제일 많이 받을수있는 통신1현금2014-11-26
답변완료
7268가입비랑 설치비1고객2014-11-26
답변완료
7267빠른답변해주세요!!1ㄱㅈㅎ2014-11-25
답변완료
7266기사님연락은 언제오나요??1김지혜2014-11-25
답변완료
7265가입문의합니다~1김지헤2014-11-25
답변완료
7264설치시간이 어떻게 되나요1오리2014-11-23
답변완료
7263뭉치면 올레 가입1김지태2014-11-22
답변완료
7262오늘 입금 된다고 하셨는데..1ㅇㅈㄱ2014-11-21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