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약정이 아직 1년 정도 남았습니다.
최근에 요금이 부담되고 속도 문제도 있어 해지를 고민 중인데, 위약금이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위약금을 줄일수 있을까요?

공유하기
등록자

고성현

등록일
2025-11-21 15:55
조회
6

[RE]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5
조회
3

[RE] 인터넷 해지하려는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너무 큽니다. 방법이 없..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인터넷 해지 시 위약금이 크게 나오는 이유는 대부분
약정기간 잔여개월 + 결합할인 + 장비지원금 등이 한 번에 정산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고객님 상황에 따라 위약금을 줄이거나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존재합니다.

  1. 속도/장비 문제로 품질보증 처리 요청
    실제로 속도 불안정, 끊김 등이 반복된다면 품질 점검 후 통신사 책임이 인정될 경우
    위약금 면제 또는 감액 해지 요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품질 문제가 지속적으로 확인된 사례는 해지 승인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2. 이전 설치 불가 사유 발생 시 면제 가능
    이사를 계획 중이시라면 새 주소지에서 설치가 불가한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기사 방문 후 ‘설치 불가’ 판정이 공식적으로 리포트에 남아야 적용됩니다.

  3. 상품 변경을 통한 위약금 최소화
    해지를 바로 하지 않고 요금제를 일시적으로 낮추거나 TV/전화 등을 재조정해서
    부담을 줄이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이후 약정 종료 시점에 자연스럽게 해지하면 위약금이 없어집니다.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사용 중인 통신사 / 약정 만료일 / 결합 여부 / 주소지 / 속도 문제 유무
이 다섯 가지를 알려주시면 위약금이 실제로 어느 정도 나오는지,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상세히 체크해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연락처 : 010-6313-7054 김현수 과장
상담가능시간 : 9:00 ~ 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6
조회
2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6091SK 100M+TV+TV 1보리씨2024-01-18
답변완료
6090케이블도 설치되나요??1권서윤2024-01-18
답변완료
6089이사설치 문의1985462024-01-18
답변완료
6088약정 1년 / 2년만 할수있나요??1서유정2024-01-17
답변완료
6087약정이 6개월 남아있어요.1오현아2024-01-17
답변완료
6086재가입 상담1백원만2024-01-17
답변완료
6085LG 100메가?1전수혁2024-01-17
답변완료
6084KT 대칭형으로 진행하고싶습니다.1KT바주세요2024-01-17
답변완료
6083여기 춘천이예요 저는 SK 휴대폰 쓰고있어요!1임사랑2024-01-17
답변완료
6082비밀글 당일지급이라더니 못받았습니다1엄○○2024-01-16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