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다른곳에서 가입했는데 안내받은 요금이 다릅니다..

친구 소개로 문의드립니다

얼마전 다른 업체 통해서 인터넷 신규 가입을 했습니다
상담받을 때는 월 요금이 훨씬 저렴하다고 안내를 받았는데, 첫 달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왔습니다.
설치기사님도 별말 없었고, 가입한 업체는 연락이 잘 안 됩니다.
요금이 왜 이렇게 나온 건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공유하기
등록자

이용현

등록일
2025-11-21 15:53
조회
7

[RE] 다른곳에서 가입했는데 안내받은 요금이 다릅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3
조회
4

[RE] 다른곳에서 가입했는데 안내받은 요금이 다릅니다..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인터넷 가입 후 안내받은 요금과 실제 청구 요금이 다르게 나오는 경우는 몇 가지 대표적인 패턴이 있습니다.
우선 어떤 이유로 차이가 발생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설치월 요금의 일할 계산(일할 청구)
    설치한 날짜가 월 중간이라면 ‘일할 계산’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여기에 설치비까지 포함되면 첫 달은 안내받은 요금보다 높게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2. 결합 할인 적용 지연
    휴대폰 결합, 패밀리 결합 등이 가입 즉시 적용되지 않고, 검증 후 다음 달부터 할인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 달 청구서에는 할인이 반영되지 않아 요금이 높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요금제 자체가 상담 시 안내받은 내용과 다른 경우
    정식 대리점이 아닌 곳에서 접수되는 경우, 상담 내용과 다르게 요금제가 입력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통신사 본사로 조정을 요청하거나 민원 접수로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4. 부가서비스 자동 가입 여부
    상담 과정에서 추가 부가서비스가 함께 입력되는 경우가 있어 첫 달 요금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요금차이가 단순한 구조 때문인지, 실제 잘못된 접수 때문인지 확인하려면
통신사 / 가입자 성함 / 설치일 / 안내받은 월 요금
이 네 가지만 알려주시면 청구 구조를 바로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요금 관련 문제는 조정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담연락처 : 010-6313-7054 김현수 과장
상담가능시간 : 9:00 ~ 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21 15:53
조회
3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7291인터넷가입,설치문의1ㄷㄷㄷ2014-10-14
답변완료
7290가입문의1ㅎㅎㅎ2014-11-03
답변완료
7289상품가입신청1이재형2014-09-02
답변완료
7288현금 타인계좌입금 가능한가요?1***2014-09-01
답변완료
7287KT 인터넷가입문의1kt인터넷2014-12-01
답변완료
7286인터넷 변경 상담원해요~1대구2014-11-23
답변완료
7285인터넷가입문의합니다~12014-12-01
답변완료
7284온가족무료상담1온가족2014-12-01
답변완료
7283인터넷가입가능한지 궁금해요!1ㅁㅁㅁ2014-11-30
답변완료
7282당일설치가능한가요?1긴급2014-11-30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