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LG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자주 끊깁니다. 회선 품질 점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LG 인터넷을 사용한 지 1년 정도 되었는데,
최근 들어 갑자기 인터넷이 끊기거나, 핑이 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화상회의 중에 연결이 순간적으로 끊겨버려서
업무에도 지장이 생기고 있습니다.

공유기 문제인가 싶어서 교체도 해봤지만 여전히 증상이 반복됩니다.
혹시 설치된 지역이 비대칭망이라 그런 건지 궁금하고,
대칭망으로 변경이 가능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회선 품질 점검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공유하기
등록자

LG망해라

등록일
2025-11-04 14:12
조회
4

[RE] LG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자주 끊깁니다. 회선 품질 점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동근 과장입니다.
말씀하신 끊김 및 핑 튐 현상은 회선 품질, 장비 상태, 내부 배선 구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확인해보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이 가능합니다.


✔ 1. 회선 방식 확인 (대칭망 / 비대칭망)
LG 인터넷은 지역별로 ‘대칭형 광랜(FTTH)’과 ‘비대칭형 구리선(VDSL)’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대칭망은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가 동일하며 안정적이지만,
비대칭망은 업로드 속도가 낮고 지연시간이 길어
게임이나 영상통화 시 끊김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현재 주소지의 회선 구조를 조회하면 어떤 방식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소만 알려주시면 대칭망 여부를 신속히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2. 회선 품질 문제 점검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101번) 또는 저희를 통해 회선 품질 점검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방문 시 신호 세기, 손실률, 지연시간 등을 측정하여
필요 시 내부 배선 교체 또는 회선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일시적인 장애가 아니라면 대부분 회선 교체나 모뎀 교체로 해결됩니다.


✔ 3. 공유기 및 배선 점검
고객님께서 이미 공유기를 교체하셨다면,
공유기보다는 회선 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벽면 단자에서 모뎀까지의 UTP선(랜선) 노후나
접속 불량으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사 방문 시 이 부분까지 함께 점검 가능합니다.


✔ 4. 대칭망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현재 비대칭망이라면, 동일 통신사 내에서 구조를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다른 통신사로 변경 시 대칭망 지역이라면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KT나 SK브로드밴드는 해당 지역에 광케이블이 구축되어 있다면
즉시 대칭망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 5. 점검 및 상담 절차 안내

  1. 고객님 주소 기반 회선 구조 조회

  2. 대칭망 여부 및 통신사별 품질 비교

  3. 필요 시 기사 방문 점검 요청

  4. 회선 변경 또는 장비 교체로 문제 해결


요약하자면, 현재 증상은 회선 품질 문제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소만 알려주시면 대칭망 여부 확인과
품질 진단까지 바로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게임, 화상회의, 스트리밍 등 실시간 서비스에 최적화된
안정적인 회선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T통신 김동근 과장
직통번호: 010-4522-7054
상담 가능 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1-04 14:12
조회
2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278KT인터넷문의1최성식2014-12-30
답변완료
277답변요망1최기수2014-12-30
답변완료
276온가족sk핸드폰할인111112014-12-30
답변완료
275SK 가입 문의 드립니다.1전병준2014-12-29
답변완료
274이전설치 문의1zz2014-12-29
답변완료
273상품권변경하고 싶어요ㅡㅡ1김선주2014-12-29
답변완료
272티비추가문의1신주열2014-12-29
답변완료
271skb 가입질문1박경환2014-12-28
답변완료
270핸드폰셋트확인1김순서2014-12-26
답변완료
269인터넷질문1질문2014-12-26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