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위약금산정기준이 궁금해요

인터넷 설치 후 하루 이틀 안에 해지를 하면 위약금이 생기나요?
혹시 설치 후 마음이 바뀌면 취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김시은

등록일
2025-10-28 18:24
조회
4

[RE] 위약금산정기준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친절지기 노은서 과장입니다 (˘︶˘).

이 부분 정말 헷갈리죠!
인터넷은 휴대폰처럼 ‘단순 변심 환불 기간’이 없기 때문에,
설치 완료 이후에는 바로 약정이 개시되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외가 있어요!
설치 후 1~3일 이내라도 **회선 품질 불량(속도 저하, 끊김 등)**이 확인되면
기사 재방문이나 품질 확인을 거쳐 무상 해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마음이 바뀌었다” “다른 통신사가 더 싸다” 등의 이유로는 위약금이부과되며
다만 얼마안된 상태라면 기본 설치비와 소액의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따라서, 설치 전 상담 단계에서 꼭

  • 실제 납부금액

  • 설치비

  • 사은품 지급 조건
    을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๑•̀ㅂ•́)و✧

대표번호: 1522-7054
담당자: 010-7116-7054 (노은서 과장)
운영시간: 09:00~18:30입니다!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0-28 18:28
조회
2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7190인터넷 약정 만료 후 재약정과 신규 가입 중 어떤 게 유리할..1재약정문의2025-09-18
답변완료
7189인터넷 문의1이은선2025-09-18
답변완료
7188설치비가 원래 나오는건가요 ?1김정만2025-09-18
답변완료
7187통신사 공유기는 좀 괜찮나요?2지현우2025-09-18
답변완료
7186이사예정입니다2서지안2025-09-08
답변완료
7185결합문의드려요2진성2025-09-08
답변완료
7184할인종류가 궁금합니다.1최서율2025-09-08
답변완료
7183동일주소 인터넷 설치문의1김하윤2025-09-08
답변완료
7182저를 도와주세요1김남순2025-09-08
답변완료
7181신규아파트 이사와서요1I이영수2025-09-08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