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사기당한거 같은데 도움부탁드립니다

다른곳에서 인터넷 가입 전화와서 신청하고 가입까지했는데 지원금을 못받았습니다 혹시 이런경우도 상담이 가능할까요? 벌써 설치까지 다 받은상황인데 가입해준곳에선 전화를 안받네요

공유하기
등록자

김지현

등록일
2025-10-28 17:30
조회
14

[RE] 사기당한거 같은데 도움부탁드립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0-28 17:31
조회
11

[RE] 사기당한거 같은데 도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타업체를 통해 인터넷 가입 후 지원금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상담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가입 진행 경로 확인
전화로 안내받고 가입하셨다면, 해당 업체가 정식 통신사 대리점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사은품(현금지원 등)은 "대리점" 단위로 지급되며, 통신사 본사에서는 직접 지급하지 않습니다.
설치 완료 후 본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사은품 지급은 대리점과의 약속”이라며 도움을 받기 어렵습니다.

2️⃣ 지원금 미지급의 주요 원인

  • 사은품 약속 자체가 비공식이거나,

  • 대리점 폐업/일시정지 상태이거나,

  • 가입 후 바로 타인 명의 재가입 또는 위약금 지원 약속으로 불법 유도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3️⃣ 해결 방향

  • 가입하신 곳의 사업자명, 연락처, 통신사 계약서(가입 확인서) 를 확인해주시면 어떤 경로로 진행된 건지 조회 가능합니다.

  • 만약 대리점이 정상 등록되지 않은 곳이라면, 소비자 보호원 또는 통신사 본사 불법영업센터를 통해 신고 접수 가능합니다.

  • 설치가 끝났더라도, 7일 이내라면 철회나 재상담이 가능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단, 통신사별 정책에 따라 다름)

4️⃣ 추가 상담 시 확인해드릴 수 있는 부분

  • 해당 가입건이 어떤 경로로 접수됐는지

  • 재상담 및 정상 경로 재가입이 가능한지

  • 위약금이나 설치비 재부담 여부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0-28 17:39
조회
10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6490재약정문의드립니다.2DDO2024-09-10
답변완료
6489인터넷 티비가입문의2탕후루2024-09-10
답변완료
6488이거 사기인가요??2김민지2024-09-07
답변완료
6487소개받고 문의드립니다.2지닝2024-09-07
답변완료
6486인터넷 신규가입문의2써야2024-09-07
답변완료
6485와이파이 문의2김미영2024-09-06
답변완료
6484사업자 인터넷 문의2wipe2024-09-03
답변완료
6483이번달 sk 만료입니다.2dmsrud2024-09-03
답변완료
6482와이파이 상품문의드려요~2주서니2024-09-03
답변완료
6481안녕하세요 LGU+에서 KT로 이동고민중입니다2도라이몽2024-09-03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