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인터넷 느려서요

요즘 들어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답답합니다. 통신사에서는 회선 문제 없다고만 하고, 기사님도 몇 번 방문하셨는데 여전히 저녁 시간대에는 특히 느려요. 영상 스트리밍도 중간중간 끊기고, 게임할 때는 핑이 튀어서 거의 못 할 수준입니다. 주변 이웃들도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다 보니, 이게 지역 회선 문제인지 아니면 제 요금제나 장비 문제인지 헷갈립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기면 나아질까요? 아니면 장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까요? 혹시 비슷한 사례나 해결책 알고 계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최강한화

등록일
2025-10-28 17:08
조회
4

[RE] 인터넷 느려서요

이런 상황이라면 속도 저하 원인을 세 가지로 나눠서 봐야 해요. 첫째는 공유기 노후 문제, 둘째는 회선 포화(지역망 트래픽) 문제, 셋째는 요금제 대역폭 제한입니다.

우선 공유기가 3년 이상 된 모델이라면, 최근 통신 환경(기가급 이상)을 못 받쳐줄 가능성이 높아요. 구형 공유기는 실제로 100Mbps만 겨우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공유기 교체 후 속도 측정부터 해보세요. 통신사별 속도 측정 공식 페이지나 ‘벤치비’ 같은 앱으로 비교하면 확실히 체감됩니다.


두 번째, 지역 회선 포화는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도 “회선 점검 중입니다”라고만 안내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건 쉽게 해결이 안 됩니다. 주변 이웃들도 같은 증상이면 거의 확정이에요. 이럴 땐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게 현실적인 방법이에요. KT 회선이 포화라면 SK나 LG로 갈아타면 바로 속도 차이 납니다.


세 번째, 요금제 문제도 간과하면 안 됩니다. 일부 저가형 요금제는 대역폭 제한(속도 제한)이 걸려 있어서, 영상이나 게임을 동시에 돌릴 땐 확 끊깁니다. 그래서 요금제 변경만으로도 체감 속도가 좋아지는 사례도 많아요.


결국, 해결 순서는 이겁니다.
 공유기 교체 (최신 AX급으로)
 통신사 속도 점검 및 회선 포화 확인
 필요 시 타사로 변경 (기가라이트~1G급 추천)

최근에는 회선 변경 시 사은품도 최대 47만원까지 지원돼서, 속도 개선 + 혜택 모두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INT통신은 본사 출신 직원들이 직접 상담 도와드리고 있어서, 이런 기술적 문제도 정확히 진단해드려요.


지금 상황이 단순 속도 저하인지, 회선 포화인지 바로 확인해드릴 수 있으니까요. 무료 상담 한 번 받아보세요.
INT통신 1522-7054 / 010-9311-7054 (09:00~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0-28 17:09
조회
2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7260휴대폰이 LG인데 이사가는집이 SK밖에 안된데요 인터넷이 새글1김동수2025-10-28
답변완료
7259인터넷 느려서요 새글1최강한화2025-10-28
답변완료
7258SKY도 하시나요? 새글1YYZZAA2025-10-28
답변완료
7257인터넷 상향시 기사님 방문이 필요한가요?1채설희2025-10-27
답변완료
7256문의미성년1주주원픽2025-10-27
답변완료
7255같은상품 다른요금?1정소라2025-10-27
답변완료
7254사업장인데 설치 가능할까요?1ㅇㅇㅇ2025-10-27
답변완료
7253인터넷 신규문의1박신우2025-10-27
답변완료
7252속도 확인방법이 있을까요?2허영만2025-10-27
답변완료
7251가족 결합으로 요금 할인이 가능한가요? 조건이 궁금합니다.1결합문의2025-10-27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