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집에서 와이파이 끊김이 심합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자주 끊기고 속도도 많이 느려졌습니다. 방에서 사용하면 속도가 1~5Mbps까지 떨어질 때도 있고, 거실에서도 종종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휴대폰, 노트북, IPTV 모두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공유기는 설치할 때 받은 기본 모델을 그대로 사용 중인데, 교체해야 하는 건지 회선 문제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인터넷 업체를 바꿔야 할지, 장비만 바꾸면 해결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희망

등록일
2025-10-24 11:26
조회
7

[RE] 집에서 와이파이 끊김이 심합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동근 과장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공유기 성능 저하, 채널 간섭, 또는 회선 품질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우선 점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공유기 노후 및 성능 확인
    기본 제공 공유기는 2~3년 사용 시 속도저하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벽이 많거나 사용기기가 많을 경우 속도저하가 더 심해집니다.
    → 2년 이상 사용하셨다면 공유기 교체만으로도 체감 개선이 큽니다.

  2. 와이파이 채널 간섭
    공동주택에서는 같은 채널 사용 기기가 많아 충돌이 발생합니다.
    → 관리자 페이지에서 채널 변경만 해도 끊김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회선 품질 문제 가능성
    대칭망이 아닌 비대칭망일 경우, 속도 불안정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 주소를 알려주시면 대칭/비대칭 여부를 바로 조회해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 시 공유기 교체, 회선 변경, 품질 점검까지 모두 안내해드릴 수 있으니 주소만 남겨주시면 정확한 해결책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T통신 김동근 과장
직통번호: 010-4522-7054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10-24 11:26
조회
5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5520명의변경 신규가입1박영우2016-09-01
답변완료
5519가입문의해요~1강지영2016-09-01
답변완료
5518가게에 설치 하려고하는데.1예당2016-09-01
답변완료
5517가장 유리한 통신사가 어딘지 확인해주세요. 위약금확인도 ..1고객2016-09-01
답변완료
5516설치받았어요~1윤명진2016-09-01
답변완료
5515서류 팩스로 보냈습니다.1현덕군2016-09-02
답변완료
5514인터넷설치랑 번호이동 모두 끝났습니다.1김경태2016-09-02
답변완료
5513에스케이 약정완료 케이티로 갈아타기1빨리빨리2016-09-05
답변완료
5512KT인터넷+전화두대1유한2016-09-05
답변완료
5511인터넷문의1오하라사막2016-09-05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