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2-7054
대표번호
1522
7054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질문게시판

공유하기

티비가 느려서 답답해요..

TV 보려고 IPTV를 켜면 반응이 너무 느려요. 채널 전환도 오래 걸리고, 가끔씩 멈춰서 리모컨도 안 먹히고요.
이거 해결 방법 없을까요?ㅜㅜ

공유하기
등록자

박소영

등록일
2025-05-27 16:44
조회
12

[RE] 티비가 느려서 답답해요..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친절지기 노은서 과장입니다 (❁´◡`❁)
셋톱박스가 느리거나 버벅거리면 정말 답답하시죠~
특히 아이들과 함께 보거나 퇴근 후 드라마 한 편 보려고 할 때,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면 속상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셋톱박스가 느려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아래와 같아요!

  1. 셋톱박스의 기기 노후화

    • 출시된 지 3~4년 이상된 모델은 반응 속도가 확연히 느려집니다.

  2. 인터넷 회선 상태 불안정

    • IPTV는 인터넷 기반이라, 신호가 끊기거나 느려지면 셋톱박스도 영향을 받아요.

  3. 배선 연결 문제

    • 유선 연결(UTP케이블)이 헐거워졌거나, 전원선 이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셋톱박스 메모리 누적

    • 장시간 켜놓거나, 캐시가 쌓이면서 반응이 느려질 수 있어요.

✅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 셋톱박스 전원 OFF 후 30초 뒤 재부팅
✔️ 셋톱박스 기기 모델 확인 후 최신형으로 교체 요청 가능
✔️ 인터넷 회선 속도 점검 및 대칭형 여부 확인
✔️ 리모컨 배터리 확인 + TV 자체 문제 점검도 병행

셋톱박스가 너무 느리면 통신사 고객센터나 저희를 통해
무료 교체 요청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조건 만족 시)!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와 설치 연도만 알려주시면
바로 확인해드릴게요 (ง •̀_•́)ง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기사님 방문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대표번호: 1522-7054
담당자 핸드폰: 010-7116-7054 (노은서 과장)
운영시간: 09:00~18:30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05-27 16:44
조회
10
질문게시판
번호제목이름등록일상태
6758인터넷가입 후기입니다 1홍상훈2025-04-16
답변완료
6757SK가입이랑 핸드폰묶음 문의1JAE87502025-04-16
답변완료
6756가입문의입니다1김은정2025-04-15
답변완료
6755재약정이 좋은지 신규가입이 좋은 지?1이리지2025-04-15
답변완료
6754가입후기 남깁니다 ! 1김동욱2025-04-15
답변완료
6753친구 인터넷 바꿀라구요1우정2025-04-15
답변완료
6752인터넷sk 결합혜택 문의 드립니다 1이미자2025-04-15
답변완료
6751고마워요1이성복2025-04-15
답변완료
6750재약정혜택이 별로라 신규가입하려고합니다1최호수2025-04-14
답변완료
6749광고보고 연락드렸습니다1이성은2025-04-14
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