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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인터넷 해지...

3약정 끝나고 SK인터넷 해지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
계속 해지 말고 그냥 요금 할인이나 상품권을 주겠다면서 말리더라고요.
제가 해지 의사 분명히 밝혔는데도 자꾸 붙잡아서 부담스럽고 번거롭네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대응하는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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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김승빈

등록일
2025-05-16 10:21
조회
9

[RE] SK인터넷 해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INT통신의 김현수 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든 상담원이 열정을 다해 상담중이라, 통화가 종료 되는대로 빠르게 답변드릴수 있도록 할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05-16 10:21
조회
6

[RE] SK인터넷 해지...

안녕하세요. INT통신 김현수 과장입니다.
SK인터넷 해지 관련해 고객센터의 “해지 방어”대해 문의 주셨는데요,
부분은 통신사 이용자라면 번쯤 겪게 되는 대표적인 상황입니다.
오늘은 원인과 대응 방법, 그리고 주의하셔야 점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해지 방어란 무엇인가요?

해지 방어’란, 고객이 인터넷 서비스를 해지하려고 통신사에서 이를 막기 위해 각종 혜택을 제안하는 입니다.
SK뿐만 아니라 KT, LG 모두 공통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SK
상품권, 요금 할인, 장비 무상 제공 제시하며 해지를 유보하도록 유도합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는 기존 가입자가 이탈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담 상담 인력을 두고 ‘이탈률 방어’수행하는 것이죠.


2. 해지 의사만 밝힌다고 해지가 되지 않는 이유

통신사 고객센터(국번 없이 106)해지 전담 상담실을 운영하며,
고객이 해지하겠다고 말하면 상담사가 “사유 확인”이라는 명목 하에
해지 유보를 유도
하게 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그냥 해지만 하고 싶은데 자꾸 혜택 이야기를 하나” 싶겠지만,
실제로는 고객센터 시스템상 해지 신청이 접수되지 않도록 구성돼 있기 때문에
의사를 명확히 수차례 밝혀야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3.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다소 번거로울 있지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대응하시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해지 의사를 분명하고 단호하게 표현하세요.
→ “재약정 혜택 관심 없고, 해지만 원합니다. 해지 접수 진행해 주세요.”
이렇게 말하면 상담사도 이상 방어하지 못합니다.

② ‘해지 예약 날짜’잡으세요.
즉시 해지보다는 ‘해지’일정을 설정하면
재가입 절차나 통신사 설치 일정과 겹치지 않아 유리합니다.

만약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상담사 이름과 시간을 기록하고,
재통화 시 “이전 통화 기록을 바탕으로 해지 요청합니다”라고 요청하세요.


4. 해지 방어 혜택, 받아도 되나요?

상담사들이 제안하는 상품권, 요금 할인, 장비 교체 등은
겉보기에 좋아 보일 있지만 재약정’전제 조건경우가 많습니다.
즉, 할인이나 사은품을 받고 재약정하면 다시 3약정이 시작되는 것이죠.

고객님이 통신사로 갈아탈 계획이 없다면
이런 혜택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 단순히 1~2상품권이나

  • 1,100원~2,200정도의 소액 요금 할인

  • 공유기 무상 임대 전환

정도의 조건이라면 장기적으로 별로 메리트가 없습니다.
신규 가입 받을 있는 사은품(최대 40이상)비교하면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5. 결론

  • 통신사 해지 방어는 모든 고객이 겪는 일이며,
    고객이 단호하게 해지 의사를 밝히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 상담사가 제안하는 재약정 혜택은 신중히 검토하셔야 하며,
    재가입이 가능하다면 신규 혜택을 받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 저희 INT통신을 통해 SK → LG, KT 등으로 갈아타시는 경우
    해지 절차도 상세히 안내드리고, 신규 사은품도 최대로 챙겨드립니다.

필요하시면 통신사 이전 타이밍, 사은품 조건, 이전 설치 날짜까지
전체적으로 가이드 드릴 테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INT통신 김현수 과장 드림.

등록자

INT통신

등록일
2025-05-16 10:21
조회
5